미디어

“고난은 변화 될 축복"

master 0 85
2018년 8월 19일 주일예배 양광호 목사
본문 : 요나2:1-10
제목: “고난은 변화 될 축복"

"고난은 고난일 뿐이다."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크리스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고난은 변화 될 축복이다."라고 고난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하나님 께서는 비록 하나님의 자녀들이 타락해도 그들이 멸망되기를바라시지 않습니다. 그들이 하나님께 돌아와 회개하고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피 조물들이 다 멸망하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그 하나님의 사 랑을 요나서를 통해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요나는 하나님의 택한 백성임을 자각하고 하나님의 창조와 다스리심을 고 백했어도 하나님의 정하신 뜻을 거절했습니다. 그래서 하나 님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물고기의 뱃 속에 들어가는 엄청 난 고난을 받습니다. 고난 가운데서 회개하고 하나님의 사 람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고난은 하나님의 사람 으로 만드시려는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잘못된 것을 깨닫고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의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1. 고난의 의미를 깨달아야 합니다.

신앙적인 관점으로 왜 나에게 이러한 고난이 주어졌는가를 깨닫는 은혜를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나를 향한 마음을 헤아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때에 고난은 축복의 통로가 될 것입니다.

2. 회개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무엇이 고난의 원인이었는지를 깨닫 게 되었다면 회개하고 회개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신앙의 사람, 축복의 사람으로 다시 세워지게 됩니다. 합당한 삶을 살지 못하면 고난 속에 머무르게 됩니다.

3.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요나는 깨닫고, 회개하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했습니다. 하나님 부르심에 순종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게 되었습니 다. 그 때에 자신의 삶에 하나님의 능력이 머무는 것을 확 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명자들이 되기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