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겸손과 최선이 은혜로 인도합니다"

master 0 62
2018년 9월30일 주일예배 양광호목사
본문: 고린도후서 6:1-2
제목: "겸손과 최선이 은혜로 인도합니다"

은혜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은혜는 기독교인의 특징적 삶의 모습입니다. 감격과 보람,기쁨과 감사로 이루어지는 총체적인 기독교인의 모습입니다. 고난 가운데도 기뻐하고 소망을 가지고 기쁨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주 예수의 은혜가 나를 이끌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은혜는 먼저 나의 원초적인 죄가 예수님의 십자 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용서받았다는 자각에서 시작되는 것입 니다. 본인이 죄인인지도 모른다면 은혜는 시작도 될 수 없 습니다. 예수님의 은혜로 영생을 살아가다는 것이 은혜의 시 작입니다. 이 은혜를 은혜로 이끌어 주는 것은 겸손입니다. 기독교의 생명은 겸손입니다. 겸손은 자랑하지 않는 것입니 다. 자신이 제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을 드 러내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 다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최선을 다하는 삶의 자세입니다. 예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자가 은혜를 누립니다.

1.구원은 은혜의 선물입니다.
엡 2:5에‘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다.’ 고 말씀하시며 우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으며 엡2:8에 구원이 우리에게서 비롯된 것이 아니고 하나님 의 선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확신이 은혜의 시작입니다.

2. 겸손이 은혜가 은혜되게 하십니다.
잠언 3:34은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신다고 기록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교훈될 때에 겸손하게 말씀을 받아들이는 자가 은혜를 누립니다. 모든 이들을 섬기는 자세를 유지하는 자에게 은혜가 은혜 되어집니다.

3. 최선을 다하는 자가 은혜를 누립니다.
최고의 인생 가치인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삶의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는 자가 은혜를 누립니다. 상대적인 가치 보상의 세 계에서 절대적인 가치인 예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말할 수 없는 은혜를 경험하게 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