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신령한 지혜로 삽시다"

master 0 56
2018년 10월07일 주일예배 양광호목사
본문: 에베소서 1장 15-23절
제목: "신령한 지혜로 삽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신령한 지혜를 허락해 주시길 기도해야 합니다. 신령한 지혜를 가져야 바로 믿고 바 르게 살 수 있습니다. 바른 축복이 무엇인지를 깨달아 우리의 가치관을 바르게 정립할 수 있습니다. 신앙이 나타나는 모습이 내가 믿는다고 하는 신앙의 내용과 다르게 되면 신앙의 삶을 살지 않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모습과는 다른 것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령한 지혜를 구 해야 합니다. 신령한 지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본체이심을 알게 합니다. 영생과 구원의 의미를 바로 알 수 있 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왜 나를 부르셨는지, 무엇이 성도의 기업의 풍성함인지를 깨닫게 하십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성도의 능력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십니다. 초보적인 믿음을 가진 자가 아니라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고 누리는 신앙인들 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자신만의 이기적인 신앙에서 벗어 나서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1.나를 부르셔서 소망을 주셨습니다.
하늘나라의 소망을 가지고 살라고 나를 부르셨습니다. 영생을 확신하고 전하며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소망을 가지고 살 아야 합니다. 세상적인 삶의 축복만을 위해 나를 택하신 것이 아니라 영생을 위해 택하심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2. 성도의 기업을 주셨습니다.
성도의 기업은 영적인 은혜의 풍성함을 말합니다. 이 성도의 기업을 잘 운용해야 합니다. 어떠한 인생의 때에도 주시는 풍성함을 따라 기쁨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풍성한 은혜로 성도의 기업을 유지해야 합니다.

3. 예수님의 능력으로 살게 하셨습니다.
죄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능력의 사람이 되게한 것은 예수님의 능 력 때문입니다. 우리 힘으로 이기기 힘들지만 예수님께서 함께 하 시기에 이길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능력을 힘입어 사는 것이 신령한 지혜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