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무서워 하지 마라"

master 0 66
2018년 10월21일 주일예배 양광호목사
본문: 마태 8:25-27
제목: "무서워하지 마라"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배를 타시고 이동 중에 있으셨습니다. 너무 분주하시고 쉬실 틈이 없으셔서 배에서 잠깐 주무시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갈릴리 바다에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물결이 높이 치고 물결이 배에 덮이고 배는 흔들거리기 시작합니다. 배가 뒤집어 질 것 같은 염 려가 제자들에게 있었습니다. 죽을 까 무서워하는 마음이 들 기 시작했습니다. 재자들은 불안했고 그래서 주님을 깨우게 되었습니다. 다급해진 제자들이 “주님, 구원해 주십시오. 죽 게 되었습니다.”고 호소합니다. 예수님께서 이 일에 아주 민 망하셨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예수님께서 누구이신지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제자들에게 서운함을 가지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천지의 주인되시는 분과 함께 있으면서도 물에 빠져 죽을 것을 염려하는 제자들입니다. 예수님께서 바다와 바람을 꾸짖으시니 조용하고 잔잔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 서 함께 계신 배위에도 물이 들어왔고, 배는 바람에 흔들리는 위험에 처했습니다.

1. 크리스챤도 인생에 문제가 있습니다.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 우리에게도 인생의 문제가 다가 옵니다. 두렵고 염려스러운 순간에 예수님께서 나의 주님이 되신 것 을 기억해야 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주님께로부터 임하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2. 큰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시다.
큰 믿음의 사람과 일반적인 믿음의 사람의 차이는 인생에 두려운일에 직면할 때의 반응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무서움과 두려움으로 반응합니다. 큰 믿음의 사람 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믿고 평안한 마음을 가집니다.

3. 믿음의 역사를 보이십시오.
믿음으로 큰 일을 이루어야 합니다. 천지의 주인되시는 예수님과 동행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받는 자인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우리에게 온다 해도 능히 견디고 평안한 마음을 가지시길 축원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