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은혜에 보답하는 신앙"

master 0 72
2018년 12월02일 주일예배 양광호목사
본문: 롬 6:12-14
제목: "은혜에 보답하는 신앙"

기독교의 핵심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인한 구원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주신 구원은 은혜로 주어진 것입니다. 은혜는 자격 있기 때문에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자격 없는 자이지만 자격이 있는 자와 같이 여겨주시는 것이 은혜입니다. 마땅히 죽어야 할 죄인이지만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으니 죄에게 종노릇해서는 안됩니다. 은혜아래 있기에 죄의 종이 안 되도록 신앙의 노력을 다해야 된다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주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신앙인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몸의 욕심을 따르지 말라.’고 하십니다.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드립시다. 우리 몸이 의의 병기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하나님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습니다.

1. 사욕을 이길 수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욕심에서 자유로워야 거룩한 하나님의 지체가 될수 있습니다. 물욕과 탐욕과 명예욕과 자식의 욕심을 이길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생을 사는 사람의 가치관을 가져야 합니다. 순간에 지나가는 가치를 위해 사는 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2. 우리 자신을 제물로 하나님께 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께 바쳐져야 합니다. 내 몸의 건강과 재능과 재물과 시간을 나를 죄에서 구원해 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그 때에 죄의 유혹에서 자유로운 자가 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그 아들 이삭을 하나님께 드린 것 같이 내 삶을 드려야 합니다.

3. 우리 몸이 의의 병기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몸의 지체가 죄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도구가 되어야 합니다. 죄를 짓고, 참여하고 방관하는 지체가 아니고 죄를 막고 죄를 없애는 도구가 되어야 합니다. 죄와 싸워 이길 수 있는 지체가 되는 것을 뜻합니다. 은혜아래 사는 자로 죄를 이기는 의의 병기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0 Comments